상체비만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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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찌게미 조회 1회 작성일 2020-11-30 12:25:49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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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로병사의 비밀] - 복부비만 줄이기 4주 프로젝트 놀라운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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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비만#복부비만#식단#생로병사의비밀#당뇨#식습관

-올해 서른아홉 살인 청년, 최광호 씨는 평소 육식과 배달음식을 즐긴다. 하루에 무려 5끼를 챙겨 먹을 정도로 대식가이지만 그의 식사시간은 십 여분밖에 되지 않는다.
-인터뷰: 육식 좋아하죠 (아침에도 삼겹살 구워 먹어야지) 아침에도 삼겹살 구워줘야지 밥을 먹고 세끼 다 고기를 (먹는 것을) 좋아해요 가끔 배가 허할 때가 있어요. 그때는 두 공기도 먹기도 하거든요 그것도 이제 삼겹살 있을 때 두 공기 정도
-어렸을 때부터 100킬로그램에 육박했던 그는 항상 늘어나는 체중이 고민이었다. 운동 삼아 오랜만에 산책에 나선 최광호 씨. 최근 회식자리가 잦은 탓일까, 그의 체중이 또 늘었다.
-인터뷰: 술 먹고 하다 보니까 살이 찌더라고요. 지금 한 8kg은 찐 거 같아요
-최광호 씨는 아직 젊은 나이이기에 당뇨병에 대한 걱정은 없다고 말한다
-인터뷰: 사람이 편하게 살면 좋잖아요. 너무 편하게 살았나?

-조영식 씨는 남편을 챙기며 손주까지 돌보다보니 본인의 식사는 간단히 먹는 버릇이 생겼다. 주로 햄버거와 빵을 즐겨먹는다는데. 고혈압 진단을 받아 식단관리가 필요하다는 주치의의 경고에도, 식습관 개선은 쉽지 않은 일이다.
-인터뷰: 하여간 지금까지 제가 살아온 게 후회가 돼요. 내가 왜 이렇게 음식도 자제를 못 했고 모든 게 ‘내가 왜 이렇게 됐지? 내가 왜 이럴까?‘ 그런 거 있죠
-17년 전, 당뇨병 진단을 받은 송만순 씨. 나름 애쓰고 있지만, 혈당수치는 늘 들쑥날쑥이다.
-인터뷰: (공복혈당이) 140, 125, 139 이렇게 많이 나올 때가 있어요. 병원에 가면 의사가 맨날 살 빼라고 살 빼라고 그러는데 살이 그렇게 (쉽게) 빠지냐고요. 안 빠져요

-평소 혈당관리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세 사람과 함께 나쁜 식습관과 복부비만이 혈당 관리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기로 했다. 먼저 이들의 현재 건강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혈액검사와 복부CT 검사를 진행한 뒤, 의료진과의 상담시간이 마련됐다
-안철우 교수 (강남세브란스병원 내분비내과):공복혈당이 126부터가 당뇨병인데 123 이거는 공복혈당장애거든요. 100 이하가 정상입니다. 놀랍게도 콜레스테롤이 277. 총 콜레스테롤이 굉장히 높아요
- 검사결과, 최광호 씨는 공복혈당장애와 복부비만을, 조영식 씨는 고혈압과 고지혈증, 복부비만을, 송만순 씨는 당뇨병과 복부비만을 진단받았다.

-세 사람이 공통적으로 지닌 복부비만은 인슐린 저항성을 불러 일으키는 요인으로써 당뇨병 예측의 중요한 지표가 되고 있다.

- 안철우 교수(강남세브란스병원 내분비내과): 고혈압, 고혈당, 고지혈증, 위험한 삼각관계의 중심점에 복부 비만 내장지방이 있다고 했는데 그 내장지방이 문제를 일으키는 것은 인슐린 저항성이거든요. 인슐린 저항성이 생기면 세포에 조절되지 않는 통제되지 않는 증식이 생기게 됩니다. 그게 바로 암인 거죠
-암을 일으키는 당뇨병을 관리하기 위해선, 먼저 복부비만을 잡아야 한다
-김유식 연구교수 (강남세브란스병원 내분비내과): (운동을) 어딘가에 가서 힘들게 해야 된다고 생각을 하셨기 때문에 운동에 아마 쉽게 접근을 안 하셨을 거라고 생각하거든요
-세 명의 참가자들에게 간단하지만 효과적인 복부강화 운동법을 소개했다.
-참가자들은 4주간, 식습관 개선과 운동을 통해 복부비만 줄이기 체험에 동참하기로 했다.
- 김유식 연구교수 (강남세브란스병원 내분비내과): 당뇨병 개선 효과를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적당한 유산소운동과 적당한 근력운동이라고 합니다. 근육이 강할수록 혈당 강하 효과가 더 크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4주 프로젝트에 참여한 사람들은 어떻게 실천하고 있을까? 먼저 조영식 씨의 집을 찾았다. 과거 햄버거와 빵을 즐겨 먹던 식단은 생선과 채소 위주의 한식으로 바뀌었다.
“햄버거는 이제 전혀 안 먹지요. 햄버거 먹으면 안 돼죠. 큰일 나지요.” 번번이 체중감량에 실패했다는 조영식 씨는 당뇨병의 위험을 깨닫고 이번엔 최선을 다해보기로 했다. “암은 그래도 끝이 있잖아요. 그렇죠? 그런데 이 당뇨병은 되게 오래가고 합병증이 있고 이러니까 당뇨병이 더 무서운 거 같아요. 무릎 수술을 받아 과격한 운동이 힘든
조영식 씨는 집에서 복근 강화운동을 실천하고 있었다. “이거 보세요. 이게 다 땀이잖아요. 손바닥에 다 땀이잖아요. 남 보기에는 쉬워 보여도 하는 사람은, 한번 해보세요. 정말 힘들어요. 이거 이렇게 열 번도 못했어요. 그런데 지금은 이렇게 좀 하잖아요.”
-육식과 배달음식을 즐겨먹던 최광호 씨는 어떤 노력을 하고 있을까? 하루 5끼를 챙겨먹으며 폭식을 즐기던 그는 제일 먼저 식사량을 줄이고 채소 위주의 식단으로 바꿨다. “한 공기 먹을 걸 반 공기 먹을 때도 있고. 반 공기 먹었을 때는 채소를 더 많이 먹고. 그런 식으로 신경을 써서 식사를 했거든요”
-과체중으로 운동하기 싫어하던 그는 복근운동을 빠뜨리지 않고 실천했다. “벌써 땀 나요? / 네, 고강도 훈련이라 힘듭니다” 당뇨병은 지금, 관리하지 않으면
평생 안고가야할지도 모른다
-체험기간 동안 운동을 열심히 못했다는 송만순 씨는 내심, 검사 결과가 걱정이다. “지금 걱정스러워요. 어떻게 나왔나 하고요. 그렇잖아요. 다른 사람은 그래도 다 빠졌다고 하는데 (저는) 안 빠졌으면 어떡하나 싶어요”
-4주 동안, 식습관 개선과 운동으로 복부비만 줄이기에 나선 세 사람. 과연 혈당관리에는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
-안철우 교수(강남세브란스병원 내분비내과): 4주간, 한 달 동안 내장지방이 이만큼 (12㎠) 줄었는데 공복혈당은 30-40이 떨어졌다는 거죠. 당화혈색소 있잖아요
아시죠? 당화혈색소가 뭔지요. 3개월간의 평균 혈당의 지표. 그게 7.6이었는데 7.1이 됐어요. 요만큼 내장지방이 줄었을 뿐인데요.
-생각보다 좋은 결과가 나오자 송만순 씨도 기뻐하는 모습이다. 그녀는 내장지방이 줄면서 공복혈당이 158에서 126으로 떨어졌고, 조영식 씨는 검사당일, 심한 치통으로 혈당은 올랐지만, 내장지방은 줄었다. 공복혈당장애 진단을 받은 최광호 씨는 복부지방이 줄면서 공복혈당이 정상으로 떨어졌다. “한 달 만에 이렇게 좋아지니까 저도 깜짝 놀랐고요 앞으로 더 관리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자신감이 붙으신 것 같은데요?) 결과가 좋아졌으니까요.”
- 안철우 교수 (강남세브란스병원 내분비내과 교수) :4주간의 짧은 기간이었지만 우리가 생활습관을 개선한다면 당뇨병을 예방하고, 당뇨병이 있는 분들은 관리가 조금 더 수월하고 적절하게 이루어진다는 것을 보여주는 대단한 증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가 제일 걱정하고 두려워하는 암조차도 이런 4주간의 프로젝트가 보여주었던
이 연구 결과처럼 생활습관에서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 노력을 투여할 때 결국은 당뇨병과 암을 동시에,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2017년 6월 14일_생로병사의 비밀_624회_당뇨병 2부작 1편 암을 부르는 당뇨병 편

[PEOPLE in 세브란스] 너만 알려 줄게~ 뱃살 쏙 빼는 세 가지 방법!

뱃살 빼는 세 가지 방법

1. 복부의 효과적 운동 두 가지
2. 뱃살 빼는 호르몬은 따로 있다~
3. 대박! 먹으면서 뱃살 빼는 법!

병은 낫게 하는 사람들.
세브란스병원 의사의 스토리를 경험해 보세요.
구독은 백세건강 입니다.

#세브란스 #이덕철교수 #호르몬 #중년뱃살 #비만 #다이어트 #운동 #뱃살 #먹으면서빼기 #식단 #다이어트식단 #뱃살운동

상체비만 다이어트 최고의 운동 [상체 핵매운맛]

주변에 하체 근육통을 유발하는 운동들은 많지만, 상체 근육통을 유발하는 루틴운동들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오늘 영상을 끝까지 해보시면 상체 근육통이라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높은 강도 주의☠) 이번에 저희 부부는 모든 분들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하지만 강도는 높은 '상체비만 핵매운맛'을 영상으로 담고 싶었습니다. 사실 푸시업, 플랭크, 딥스 등 엎드리는 동작만 몇 가지 넣으면 높은 강도로 만들기는 쉽지만, 손목과 팔목, 어깨에 부담없이 모두가 할 수 있는 루틴으로만 영상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탄생한 '상체비만 핵매운맛'영상은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서서 끝낼 수 있고 강도는 굉장히 높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도구 (아령or물통/수건)이 선택적으로 필요하지만 그로인해 안전한 동작들이 가능하며 자신에게 맞는 강도 조절도 가능하다는 장점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영상 마지막에 하는 수건 스트레칭도 굉장히 시원하니 끝까지 꼭 함께 해주시고 좋은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Thankyou BUBU


✔하루 15분! 종합 상체 다이어트 루틴 '핵매운맛 (강조❗)'
✔팔뚝살/등살/겨드랑이살/가슴어깨라인' 영상 하나로 끝!
✔엎드리는 동작 없음! (푸시업X 플랭크X 딥스X) 서서 가능!
✔팔뚝살/상체 다듬고 탄력주는 '유\u0026무산소+스트레칭'포함
✔타바타, 고강도 운동 느낌 신나는 비트의 BGM
✔승모근\u0026어깨\u0026팔뚝\u0026등 시원하게 풀어주는 스트레칭 포함
✔정확한 동작O / 팔뚝살 집중 자극가능 핵! 꿀팁포함!
✔실시간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동작을 함께! (나레이션X)
✔모든동작 서서 가능 / 도구O 맨손O / 효과 120%
✔자연스러운 분위기 안에서 꼼꼼한 운동 설명!
✔영상 중간중간 땅끄부부만의 꿀팁 전달!
✔영상 인트로 부분 '운동 목표/부위/방법' 설명
✔땅끄\u0026오드리가 꼼꼼하게 엄선한 파트별 BGM음악
✔부족하지만 저희 부부가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것을 다 합니다
✔따로 편집자, 촬영감독, 세트장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상체비만 다이어트 최고의 운동' 운동순서
1. 빅 클랩 [겨살/상체]
2. 버드 클랩 [팔뚝살/등살]
3. 리버스 플라이 [등살/겨살]
4. 프론트\u0026백레이즈 [팔뚝살/상체]
5. 암 서클 [팔뚝살]
6. 체스트 크로스 [겨살/팔뚝살]
7. 암 익스텐션 [팔뚝살]
8. 핸드 서클 [등살/팔뚝살]
9. 암 킥백 [팔뚝살]
10. 원투 펀치 [상체/칼로리]
11. TOTAL UPPER BODY STRETCH [상체스트레칭]


Thankyou BUBU 약속
1. 저희 부부의 시간은 느리게 갑니다. 영상을 여러 개 올려 조회수를 높게 나오게 하는 것이 목적이 아니기에 영상을 일주일 여러 편 찍지 않습니다. 영상의 첫 기획부터 촬영, 편집, 업로딩 과정까지 저희 부부가 모든 것을 직접 합니다.(촬영자, 편집자가 따로 없습니다) 영상 제작시 실제로 집에서 운동하는 동작들을 선별하여 영상을 기획하고, 몇 주간 연습을 하고, 부위에 자극이 잘 오는 동작들을 직접 엄선, 허리와 무릎에 부담을 줄 수있는 동작들을 제외하는 등 여러가지 과정을 거쳐 촬영과 업로딩 과정을 하게 됩니다. 여담이지만, 미용실을 가지 않는 저희 부부는 촬영을 하기 전날 서로의 머리를 직접 잘라줍니다. 이 과정은 저희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2. 운동은 항상 기본과 진정성을 지키려고 노력합니다. 저희가 소개해드리는 운동은 저희가 실제로 해온 운동 동작들이며 평상시 서로 각자 코칭을 해주며 집에서 직접 홈트만으로 몸을 만들고 가꿉니다. 저희가 생각하는 좋은 운동은 보기에만 멋지고 복잡하기만 한 동작이 아닌,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며 목표 부위 자극이 잘 전달되는 동작이라고 생각합니다. 동시에 무릎이나 허리, 손목 부담이 없어야 하고 동작의 가동범위나 유연성이 우리 신체에 부담을 주지 않는 적합한 동작들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희는 이러한 동작들을 하나하나 선별하여 자연스러운 루틴으로 연결합니다.

3. 단순 수익 창출만을 목적으로 유튜브를 시작하지 않았기에 무분별한 광고성 영상 제작을 하지 않습니다. 물론 돈을 버는 것은 나쁜것이 아닙니다. 저희 또한 부자가 아니기에 돈을 벌고 싶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수익만을 추구해 영상의 퀄러티가 낮아지는 것을 두고볼 수는 없습니다. 저희는 블로그 시절때부터 지켜온 초심을 지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약 7년전 운동 건강 전문 블로그를 처음 시작했을 때부터 지금까지 수 많은 광고 제의의 달콤한 유혹들이 있었지만 대부분은 거절하고 현재 2020년 5월24일을 기점으로 한 편의 광고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이 또한 구독자분들께 사전에 양해를 구하고 허락해주셔서 찍고 수익의 일부는 기부를 하였습니다) 현재도 항상 달콤한 유혹들이 있지만 그래도 저희를 믿고 함께 해주시는 분들을 위해 광고 영상보다는 퀄러티 높은 영상 제작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4. 모든 댓글을 읽으려고 노력합니다. 집 밖 외출을 자주 하지않는 저희 집순이 집돌이 부부는 댓글이 세상과 통하는 유일한 소통 창구라 믿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댓글 소통에 할애합니다. (하루 평균 4~5시간 이상) 사실 이는 영상을 찍고 만드는 시간보다도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필요로 합니다. 그리고 가끔은 너무나 오랜시간 댓글을 달다가 팔과 목, 등이 아파오기도 합니다. 그래도 소통은 포기할 수 없습니다. 언제가 될 지 모르겠지만 건강이 허락하는 날까지 이를 지키려고 노력합니다.

5. 마지막으로, 저희는 흘리는 땀방울의 힘을 믿습니다. 일주일 한 편의 영상에 모든 것을 담으려고 노력합니다. 잘 완성된 한 편의 영상이 필요하신 분들께 잘 전달되어 도움이 된다면 그것으로 만족합니다. 조회수와 영상 갯수의 목적보다도 저희 영상을 기다려주시는 분들이 있기에 저희는 오늘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댓글\u0026후기 관련 꼭 읽어주세요
- 하루 수천 개씩 쌓이는 댓글, 일지들을 저희 부부가 직접 읽으며 하트를 누르기에 가끔은 손이 부족해 보일 수도 있지만 그래도 이 점 양해 부탁드려요
- 댓글 영상 알림설정은 필수✔ 저희 부부와 많은 구독자분들이 함께 응원해 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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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무리 오래된 댓글, 일지라도 알람이 가길 원하는 마음에서 계속 하트를 눌러드리고는 있는데, 이건 일일이 찾아다녀야 하기에 손이 부족할 수 있어요
- 운동 영상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실 때는 예전 댓글을 찾아보시면 친절한 분들이 미리 남겨놓으신 답변들을 대부분 얻으실 수 있어요


저희의 이야기가 담긴 책이 나왔어요
'땅끄부부, 무모하지만 결국엔 참 잘한 일'
※이 책의 출판수익 전액 모두는 장애인을 위해 기부합니다


Thankyou BUBU와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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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운이\u0026행복이와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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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u0026 Workout diary related - Please read
-Tank\u0026Odri read the comments and root for you with hearts♥ and short comments.
-If you've written your workout diary, please have the alarm set✔. A lot of us root for you!‍‍‍
-If you leave a comment that's a great motivation, we pin it
-When you write the diary with number only, sometimes the comments are categorized as spam. Please leave a comment that's longer than a sentence.
-After you edit your comment, the heart may be gone. And sometimes it goes to spam, so please keep in mind


BGM
Jonas Wang - Shining
Music provided by NoCopyrightSounds.
Watch : youtu.be/hL4QZWBKHOE

RMCM \u0026 James Roche - Diamonds (feat. Micah Martin)
Music provided by NoCopyrightSounds.
Watch : youtu.be/NN9upfPLD0U


#상체비만 #팔뚝살 #다이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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